주름·탄력

주름 탄력 클리닉

주름이란?

주름은 피부 노화의 중요한 특징으로, 주름이 발생하는 기전은 아직까지 명확히 밝혀져 있지 않습니다.
피부 노화의 과정 중 가장 두드러진 변화가 나타나는 곳은 진피로 히알루론산을 비롯한 점다당질과 콜라겐의 감소, 분절된 탄력 섬유 등이 관찰됩니다.

  • 피부 노화

    피부 노화는 크게 내인성 노화외인성 노화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내인성 노화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현상으로 주로 유전자에 의해 결정이 되며,
    외인성 노화는 습관적으로 짓는 얼굴의 표정, 중력, 잠자는 습관, 흡연 등 외부 환경에 의해
    내인성 노화에 더해져 더 빠른 시기에, 더 심하게 발생하는 노화 현상을 의미합니다.

주름의 종류

주름은 다양한 외적 요인에 의해서 발생합니다.

반복적으로 표정을 지어 발생하는 표정 주름

이마주름, 미간주름, 눈가주름, 입가주름 등이 대표적입니다.
초기에는 표정을 지을 때만 주름이 나타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자리를 잡아 나중에는 표정을 짓지 않아도 항상 주름이 있습니다.

중력의 작용으로 탄력을 잃은 피부가 아래로 처지면서 발생하는 처진 주름

팔자주름 등이 대표적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원래의 탄성을 잃어, 중력의 작용 하에
아래로 쳐지면서 주름이 발생합니다.

내인성 노화와 외인성 노화(광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잔주름

자외선은 노화에 있어 단일 인자로서는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 외에 피하지방의 감소, 노화에 따른 뼈와 연골의 변화 등

이들은 독립적으로 작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많은 경우에서
서로 상호작용을 하면서 주름에 영향을 미칩니다.

새하얀 솔루션

다양한 원인에 따른 맞춤 치료를 통하여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새하얀피부과에서는 주름의 치료에 보톡스 시술, 필러 시술, 레이저 시술, 자가지방이식, 메디컬 스킨케어, MTS 등 다양한 시술을 통하여
주름의 원인에 따른 특화된 맞춤형 치료를 함으로써 주름의 정도와 위치에 따른 최적의 주름 복합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보톡스

보톡스는 말초 신경의 말단에서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차단하여 근육을 약화시켜 작용을 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주름 중 반복적인 표정을 지어 발생하는 표정주름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즉, 표정근을 약화시켜 이로 인해 발생하는 주름을 치료하며, 주로 이마주름 ․ 미간주름 ․ 눈가주름 등에 사용합니다.

필러

필러란 말 그대로 ‘채워주는 것’을 의미하며, 노화로 인해 깊게 패인 주름이나 볼륨감이 없어 고민 중인 볼이나 이마, 턱 등 다양한 부위를 채워주게 됩니다.
주름의 경우 볼륨의 감소로 인해 발생하는 주름이나 피부탄력의 감소로 인해 처지는 주름에 효과적이며, 광노화로 인한 잔주름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특히, 보톡스로는 교정이 어려운 팔자주름 등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