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클리닉

박피클리닉

박피란?

말 그대로 피부층의 일부를 제거하여 새로운 피부가 재생되게 도와줌으로써
얼룩덜룩한 색소나 거친 피부결, 불균일한 톤, 잔주름 등을 개선시키는 시술을 총칭해서 말하는 것입니다.

즉, 박피는 여드름, 색소, 주름, 흉터 등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가 있는 깊이까지 피부의 일부를 제거하여 조절된 상처를 냄으로써 피부의 문제를 해결하고,
상처가 치유되는 과정에서 새로운 피부로 대체되게 만들어 젊고, 탄력 있는 피부로 재탄생되도록 도와주는 시술입니다.

박피는 노화 피부의 주된 문제인 색소, 잔주름, 피부 탄력 등을 동시에 치료하여, 피부를 젊고, 아름답게 만들어 준다는 의미에서
피부 회춘술(Skin rejuvenation)의 한 분야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박피 시술의 종류

스킨스케일링

스킨 스케일링은 매우 얕은 화학적 박피를 지칭하는 말로, 주로 AHA 중 분자량이 가장 작아 침투력이 높은 글리콜릭산을 이용하여 시술하게 됩니다.

AHA (α-hydroxy acid)란?
AHA는 과일산의 일종으로 사과, 포도, 사탕수수, 우유 등에서 추출됩니다.
저농도(5-15%)에서는 각질제거와 피부 보습 효과를 보이며, 고농도(50-70%)에서는 세포 간의 결합을 파괴하여 각질층과 표피의 일부를 떨어져 나가게 하는 효과와 함께 진피에서 콜라겐의 재생을 자극하는 효과를 보입니다.
피부과에서는 AHA 중 글리콜릭산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 주로 50-70% 정도의 고농도를 사용하여 시술하게 됩니다.

적용 질환

여드름/모공 미백 노화 방지/탄력 예민성 피부
- 면포와 농포의 입구를 열어주며, 비정상적인 각화 현상도 정상화
- 강한 진피 효과로 콜라겐의 재생과 점다당질이 증가되어 모공축소 효과
- 색소를 포함한 표피를 녹여 제거
- 미백 활성 성분과 비타민 C의 침투 증가
- 밝고 균일한 톤으로 피부 개선
- 강한 진피 효과로 콜라겐의 재생과 점다당질이 증가되어 흉터와 잔주름, 피부결 개선
- 잔주름과 탄력에 도움이 되는 활성 성분의 침투 증가
- 피부 보습막의 손상을 동반한 경우 치료와 재생, 보습, 피부 진정을 동시에 시행

시술 간격 및 횟수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반복적인 시술이 필요하며,
최상의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1주 간격으로 4~8회 정도의 시술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