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색소·홍조

색소침착

색소침착이란?

색소침착은 염증 후 색소침착을 줄여서 일컫는 말입니다.
진단명에서 알 수 있듯이 상처나 염증이 있었던 부위에 색소가 침착되는 현상을 말하며, 주로 피부가 검거나 어두운 사람에게서 더 흔히 나타납니다.

흔히 벌레에 물리거나 여드름이 치유된 자리에 갈색 반점의 형태로 나타나며, 다른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시행한 레이저 시술 후에도 흔히 관찰됩니다.
보통 수개월 정도 지나면 저절로 소실되지만, 일부에서는 더 오래 지속되는 경우도 있어 많은 스트레스를 안겨주기도 합니다.

새하얀 솔루션

레이저 치료

치료는 어려운 경우가 많고, 오랜 기간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또한 단독치료는 만족할만한 효과를 보기 어려워 복합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을 차단하고, 색소침착을 유발하게 된 원인인 상처나 염증을 치료하는 것 역시 색소침착의 치료에 중요합니다.
다양한 치료 방법이 사용될 수 있으며, 개인에 따라 호전되는 정도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레이저 토닝

피부가 검거나 어두워 부작용의 발생가능성이 크거나 기미나 색소침착 등 기존의 치료에 잘 반응하지 않는 색소성 질환이 동반되어 있는 경우 레이저 토닝을 이용하여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 토닝은 통증이 거의 없고, 색소침착 등의 부작용이 거의 발생하지 않으며,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어 바쁜 직장인들도 간편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콜라겐의 재생을 자극하기 때문에 잔주름과 모공, 여드름 흉터를 개선시키고, 전체적인 피부톤도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보통 1~2주 간격으로 5~10회 정도의 치료가 필요하며, 미백관리치료와 병행하는 경우 더욱 효과적입니다.

IPL

하나의 파장만을 이용하여 한 가지 목표만 치료하는 레이저와는 달리 여러 가지 파장이 동시에 나오기 때문에 색소침착, 잡티, 흑자 등의 색소성 질환과 안면홍조 등의 혈관성 질환, 모공, 잔주름, 피부결 등 여러 가지 피부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반복적인 치료가 필요하며, 보통 3-4주 간격으로 3-5회 정도의 시술이 필요합니다.

프랙셔널 레이저

색소침착이 얼굴 전체에 넓게 퍼져 있거나, 다른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난치성 색소 질환이 동반되어 있으면서 잔주름, 모공 등의 노화 피부를 같이 치료받고자 하는 경우 프랙셔널 레이저를 이용하여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특히, 3세대 프락셀 레이저인 프락셀 리파인은 프랙셔널 레이저 중에서도 기미, 색소침착 등의 색소성 질환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 FDA (미국 식약청)의 승인을 받은 레이저입니다. 1회의 치료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나, 보통 3-4주 간격으로 3-5회 정도의 시술이 필요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레이저가 색소침착의 치료에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박피필링

스킨 스케일링, 살리실릭 필링, 크리스탈 필링, 실리카 필링, 매직 필링 등 다양한 필링이 색소침착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메디컬 스킨케어

메디컬 스킨케어는 손상 받은 피부의 재생을 도와주며,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얼룩덜룩해진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 주는 등 다양한 치료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백관리치료, 이온자임관리치료, 산소관리치료 등의 메디컬 스킨케어를 이용하여 색소침착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색소침착의 예방

색소침착을 예방하기 위해 여러 가지 시술 전에 미백연고를 바르는 등 많은 노력을 하지만,
아직까지 효과가 입증된 예방방법은 없습니다.